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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절차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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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ezron

  • 2024-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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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절차 규정

 

 

1. 목적

이해관계자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기반 마련

투명하고 공개적인 정보 공유를 통한 신뢰 구축 및 협력 강화

이해관계자의 참여 및 의견 수렴을 통한 프로젝트 개선 및 만족도 증진

 

2. 적용 범위

본 규정은 주시회사 헤즈온의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적용됩니다.

이해관계자에는 프로젝트 주문자, 후원자, 사용자, 개발자, 운영자, 협력업체 등이 포함됩니다.

 

3. 정의

3.1. 이해관계자 : 프로젝트의 결과에 영향을 받거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

3.2. 커뮤니케이션 채널 : 이메일, 회의, 텔레컨퍼런스,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등

 

4. 커뮤니케이션 계획

프로젝트 시작 전에 이해관계자를 식별하고 그들의 요구사항 및 기대치를 분석합니다.

각 이해관계자 그룹별로 적절한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주기를 선정합니다.

공유할 정보의 종류, 형식, 수준을 정의합니다.

정기적인 커뮤니케이션 회의를 개최하고 의사록을 작성합니다.

 

5. 정보 공유

프로젝트 목표, 범위, 일정, 예산, 진행 상황, 변경 사항, 주요 결정 등을 투명하게 공유합니다.

정보 공유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적시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따라 정보 공유 방식 및 수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6. 의견 수렴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합니다.

설문조사, 인터뷰, 워크샵, 온라인 토론 등 다양한 의견 수렴 방법을 활용합니다.

수렴된 의견은 프로젝트 계획 및 실행에 반영됩니다.

 

7. 분쟁 관리

이해관계자와의 의견 충돌 또는 분쟁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합니다.

객관적인 중재자를 선정하여 분쟁 해결 과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합니다.

 

8. 기록 및 보고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 내용 및 결과를 기록하고 보관합니다.

정기적으로 이해관계자에게 커뮤니케이션 활동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9. 개선

정기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절차를 평가하고 개선합니다.

이해관계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개선 방안에 반영합니다.

 

10. 부칙

본 규정은 필요에 따라 개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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